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 안내로봇 활용 고객 응대 서비스 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8-26 10:56 KRD7
#현대차(005380) #안내로봇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클로이
NSP통신-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현대차)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가 국내 최대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에서 고객 응대를 위한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3대를 도입해 신 개념 고객 응대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L층 쇼케이스에는 26일부터 안내로봇 총 3대가 운영되며 안내로봇은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사진 촬영·공유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직원의 직접 응대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말 등 고객 집중 시간에 충분한 응대를 받지 못하는 상황을 최소화하기위해 LG전자의 안내로봇 클로이를 활용한 새로운 고객 응대 서비스를 도입했다.

G03-8236672469

안내로봇은 AI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며,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해 이동 가능한 자율주행 기능 탑재로 고객에게 현장 길 안내 및 시설 안내(에스코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SP통신
NSP통신-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현대차)
AI 음성 인식 안내로봇 (현대차)

한편 향후 현대차는 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의 차량 선호도, 인기 있는 시설물·프로모션 등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향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