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H 클린알파’ 선보여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8-26 14:34 KRD7
#현대건설(000720) #미세먼지 #알파카
NSP통신- (현대건설)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토탈 솔루션 ‘H 클린알파(Clean α)’를 선보인다.

H 클린알파는 단지 입구에서 아파트 내부까지 고객의 발길이 닿는 모든 곳에 미세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해 숲 속 같은 거주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건설은 최적화된 청정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클린알파 체크리스트’를 점검하고 가족구성, 생활환경 등 다양한 여건을 고려한 ‘고객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고객은 체크리스트의 문항을 읽고 예/아니오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자동으로 취합되어 고객에게 적합한 클린알파 타입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가족 중 미세먼지 알러지는 없지만 유아기 자녀가 있고 임산부가 없는 세대 등 다양해진 가족구성 형태에 따라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피드백 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현대건설의 대표적인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으로는 외부의 미세먼지가 아파트 입구부터 원천적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성 현관인 ‘H 클린현관(H Entrance)’가 있다. 지난해 개발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또한 현대건설은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는 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를 흡착·분해할 수 있는 유해물질 흡착벽지를 개발해 아파트에 적용 중이다.

이 외에도 실내 천정현 공기청정기, 실외 미스트 분사, 그린커튼, 실내놀이공간, 지하주차장 배기가스 감지 환기장치,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 등이 잇다.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H 클린알파 핸드북 ‘힐스테이트에 가면?’을 배포하며 핸드북에서는 ‘알파카’ 캐릭터가 핸드북을 통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미세먼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관한 전 국민적인 우려에 대해 건설사가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고민하고 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다양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