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CL, ‘중소기업 지원 공로’ 대통령 표창 수상

NSP통신, 최유진 기자, 2019-08-26 16:19 KRD7
#KCL #중소기업지원 #중소기업상생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NSP통신- (KCL)
(KCL)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KCL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원장 윤갑석)은 26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CL은 국가공인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국가 R&D사업 지원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수출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KCL은 2007년부터 중소기업과 함께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13년간 240건의 R&D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최근 3년간 112건의 산학연협력 R&D사업을 지원하고 총 57건의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G03-8236672469

KCL은 건설·생활·환경·에너지·바이오·보건 등 폭넓은 분야의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를 갖추고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신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지원 전담조직을 운영하여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발굴하고 R&D, 연구기반활용, 기술컨설팅, 해외인증획득지원, 기술규제대응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윤갑석 KCL 원장은 “앞으로도 KCL의 보유하고 있는 폭넓은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중소기업 산학연 사업을 확대하여 해당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 활성화에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