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향대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8-26 17:23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 #심포지엄
NSP통신-▲순천향대천안병원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순천향대천안병원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이 오는 30일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센터는 지난 6월 선정된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의 원만한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설립됐다.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은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을 위해 연구 의사를 양성하고 임상현장 아이디어 발굴과 실용화를 담당하는 것으로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오는 2022년까지 총 10개의 연구 과제를 수행한다.

G03-8236672469

이번 심포지엄은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과제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교수들의 연구 활동을 촉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4개 세션으로 나뉘어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병원 교수들이 수행 중인 총 16개 연구에 대한 구연발표가 이어지고 ‘지방자치단체의 바이오·의료연구개발(R&D)의 정책’을 주제로 이재성 충남테크노파크 센터장(바이오센터), 전영노 천안시 주무관(미래전략사업과)의 초청강연도 열린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10과제 중 9과제와 금년 선정된 또 다른 국책연구 7과제 등 총 16개 연구과제가 발표된다.

백무준 센터장(외과)은 “심포지엄에 많은 의료진, 연구자들이 참여해 융합연구를 위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산학연병 공동연구들이 모두 좋은 결실을 맺도록 적극 지원하고 바이오-메디컬 산업을 이끌어갈 의과학자 양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 참가비는 없으며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