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운동 앱 런데이, 수잔 리 맥도널드와 함께 세계 진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7 08:51 KRD7
#한빛소프트(047080) #런데이 #수잔리맥도널드

한빛소프트, 영문판 개발 마무리…연내 북미·유럽 순차 출시

NSP통신-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앱 ‘런데이’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27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런데이 영문버전에 대한 개발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연내 북미와 유럽 시장(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런데이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말해주는 게 특징인 운동 앱이다.

G03-8236672469

이 앱은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 및 근력 훈련, 신발관리 등도 세세하게 챙겨준다.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에 서로 응원하며 함께 운동할 수도 있다.

런데이 영문버전의 음성은 성우, 영어강사, 방송 앵커, 기업 컨설턴트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 온 수잔 리 맥도널드(現 라이언복스 대표이사)가 맡았다. 그는 영어권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최적의 ‘응원 멘트’를 녹음했다.

고등학교 때부터 매일 7~12km 달리기를 즐겨온 수잔 리 맥도널드는 “런데이를 통해 운동하는 재미를 북돋아주고 싶다. 달리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지치지 않게 응원하는 마음으로 음성 녹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 사용자들도 글로벌 출시 후 업데이트 된 앱에서 기기 언어 설정 변경을 통해 수잔 리 맥도널드의 음성을 만나볼 수 있다.

런데이는 최근 일일 이용자수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직전 최고기록보다 14.2%나 상승했다. 무더위가 한풀 가시면서 달리기를 다시, 또는 새로 시작하려는 유저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1주일간의 지표를 보면 전주 대비 재 이용자가 10.9%, 신규 이용자가 15.2% 각각 늘었다.

한편 홈 트레이닝 앱 '핏데이'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핏데이는 지난 4월말 SK브로드밴드 Btv를 통한 론칭 이후 TV와 모바일을 연동해 운동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유저 의견이 많다.

두 앱을 함께 사용하면 수십~수백만원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유산소 운동 및 근력 PT를 모두 받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앞으로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