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LCK 서머 결승전 360도 VR 생중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9 11:48 KRD7
#SK텔레콤(017670) #LCK서머결승전 #360도VR생중계
NSP통신-LCK경기장(종로 롤파크)에서 VR생중계를 체험하고 있는 SK텔레콤 모델들. (SK텔레콤)
LCK경기장(종로 롤파크)에서 VR생중계를 체험하고 있는 SK텔레콤 모델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31일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LCK(롤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을 5G ‘점프 VR’을 통해 360도 VR로 생중계한다. LCK결승전을 VR로 생중계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점프(Jump) VR은 SK텔레콤이 5G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와 각종 생중계, 소셜VR(가상현실 속 미디어 단체 관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통합 VR플랫폼이다.

이번 결승은 LCK 7회 우승한 명문팀 SKT T1과 신흥 강호 그리핀 대결로 300만 LCK팬들의 관심으로 모으고 있다. 티켓도 판매 즉시 매진됐다.

G03-8236672469

SK텔레콤은 경기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아나운서 멘트, 관람객들의 함성과 응원 소리까지 전달하는 VR생중계를 준비했다. 이를 위해 선수, 게임화면이 가장 잘 보이는 구역에 360도 특수 카메라와 VR에 최적화된 음향시설, 중계 장치를 설치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점프VR을 다운로드 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10에는 이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시청은 5G, LTE로 모두 가능하다. 5G로 접속하는 경우 LTE 대비보다 또렷한 화질로 지연 시간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최대 12개 화면을 동시 생중계하는 옥수수 5GX관 멀티뷰(Multi-view)로 특정 선수 플레이 화면을 보거나 증강현실 앱 점프AR을 통해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도 남길 수도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화정체육관에 5G AR·VR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코스프레 포토존, 유명 선수 팬싸인회 등 e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SK텔레콤 전진수 5GX서비스사업단장은 “전국에서 VR로 시청하는 고객이 경기장에 온 관람객만큼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5G VR·AR 등 실감형 서비스가 스포츠 관람 문화 등 삶의 다양한 영역을 바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