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EW 새 성장 동력 VFX기업 ‘엔진’ 출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8-29 12:08 KRD7
#NEW(160550) #엔진 #VFX기업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 디바이스 연결하는 ICT 기업으로 수익 다각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콘텐츠미디어그룹 NEW가 VFX(Visual Effect, 시각 특수효과) 사업 계열사 엔진(eNgine)의 법인 출범(법인명: 엔진비주얼웨이브)을 공표하며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 조성 및 수익 창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엔진’이란 사명은 콘텐츠의 가치를 높이는 VFX 사업을 토대로, 콘텐츠 업계의 ‘심장’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함께 공개된 CI는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이 ‘논스톱’으로 진행되는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했다.

엔진은 일종의 기획 스튜디오로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이는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VFX가 적용되는 기존 제작 방식에서 한 걸음 나아가 최초 기획 단계부터 최종 장면을 구현할 수 있는 프리 비주얼라이징으로의 진화를 예고했다.

G03-8236672469

또 엔진은 VFX 제작 기술 외에도 디지털 휴먼 캐릭터 개발로 부가 사업을 연계하고, IP를 활용한 광고 기획, 증강 현실(AR), 영상 기반 광고 기술(AD TECH) 등 뉴미디어 산업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방침이다.

영화, 드라마, 라이브 스포츠 등 NEW의 IP를 활용한 내부 협업은 물론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디어 업계와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독창적이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 탄생을 기대했다.

엔진은 영화 ‘부산행’, ‘안시성’, ‘판도라’ 등 시각효과에 있어 기념비적인 작품의 VFX를 총괄한 이성규 이사 등을 중심으로 나일환 본부장, 송재원 박사, 임재호 박사를 포함 국내 최고 전문 인력 라인업을 완성했고 첨단 미디어 인프라가 집약된 서울 상암동에 둥지를 틀었다.

NEW 김우택 회장은 “콘텐츠 사업의 넥스트 스텝을 선도할 콘텐츠와 테크놀로지의 만남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엔진은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엔터테인먼트 전 영역에서 상상에 머물렀던 기획에 날개를 달아줄 ICT 기업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총괄을 맡은 이성규 이사는 “제작환경의 변화를 주도할 뿐 아니라 형식과 기술의 제약을 받지 않고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뉴미디어 기반의 차세대 기술력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로운 수익 모델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