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남부청-경기도-민간기관, 불법촬영 범죄예방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8-30 13:59 KRD7
#경기남부경찰청 #배용주 #불법촬영범죄예방 #업무협약 #기관

배용주 청장, “시민이 경찰, 경찰이 시민 공동체 정신과 확립”

NSP통신-29일 경기남부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경기남부경찰청이 7개 기관 대표 관계자와 불법촬영 범죄예방 업무협약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29일 경기남부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경기남부경찰청이 7개 기관 대표 관계자와 불법촬영 범죄예방 업무협약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남부경찰청(청장 배용주)은 29일 경기남부경찰청 2층 회의실에서 7개 기관 대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불법촬영 범죄 예방과 점검 등을 위한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 경기도 여성정책과장, 롯데컬처웍스 상무이사, 네오트랜스 대표이사, 대한숙박업중앙회 경기도지회장, 경기도 대학생협의회 의장, 빨간원 대학생 서포터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기관의 주요 내용으로는 ▲시설 내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자체 점검 ▲경찰 점검 협조 및 합동 점검 ▲소속 직원 교육 ▲홍보활동 및 기타 상호 협력 등이며 경기남부청과 경기도청은 ▲불법 촬영 탐지 장비 대여 ▲시설 점검을 위한 인력 지원 ▲필요한 사항 지원 등이다.

G03-8236672469

협약은 이러한 개인‧회사들이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에 참여하고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점검과 예방 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

이외에도 경기남부청과 경기도는 불법카메라 탐지 장비 및 점검 인력을 지원하고 협약기관 소속 직원·회원 등에 대한 불법 카메라 탐지 방법, 신고 절차, 불법 촬영 범죄 예방 교육 등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오늘 협약은 최근 더욱 심각해지는 불법 촬영범죄와 관련해 그동안 수동적인 역할에 머물러 있던 민간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면서 “경기남부 지역 치안은 ‘시민이 경찰이고 경찰이 시민’이라는 공동체 정신과 협력을 바탕으로 더욱 굳건하게 확립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경기남부 경찰청과 경기도는 400여 명의 합동점검반을 구성, 주로 공원 등 공중화장실, 공공도서관 등에 대한 불법 촬영 카메라 등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