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농협, 추석 명절 맞아 식품안전 특별점검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9-02 15:01 KRD7
#전남농협

하나로마트·로컬푸드매장 등서 식품 안전 자체점검 나서

NSP통신-전남농협이 실시하고 있는 식품 안전 특별점검 활동. (전남농협)
전남농협이 실시하고 있는 식품 안전 특별점검 활동. (전남농협)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이 추석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상황실을 운영하고 전남관내 350여 개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직매장, 축산물판매장 농축산물의 원산지표시 및 유통기한 경과 여부 등 식품안전에 대한 자체 점검에 나섰다.

전남농협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지역 농축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1일까지 추석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 관리기간으로 정했다.

또 농협 전 계통 판매장에서 철저한 식품안전 예방 관리를 위해 ‘코너별 자체 점검 항목’을 지정해 상시 점검과 종사자들에 대해 ‘식품 기본 안전수칙’ 교육을 강화하는 등 농협을 믿고 찾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G03-8236672469

특히 농협 판매장은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신력을 갖추고 있는 전문기관에 식품안전점검을 위탁 실시하는 등 새로운 식품안전 점검방식을 도입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김석기 본부장은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직매장을 포함한 모든 판매장에 대해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추석명절에도 식품안전 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이번 추석 선물은 농협 판매장에서 우리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끝.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