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북팔코믹스, 채팅형스토리 플랫폼 ‘챗북 all’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9-05 15:07 KRD7
#북팔코믹스 #채팅형스토리플랫폼 #챗북all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북팔코믹스가 채팅형스토리 플랫폼 ‘챗북 all’을 론칭했다.

챗북은 익숙한 채팅 화면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는 모바일 앱으로, 챗북 all은 기출시된 단일 앱들이 한 곳에 모인 플랫폼으로 지난 4일 출시됐다.

특히 스토리의 주인공들이 메신저 앱의 대화 상대처럼 나열되어 있어 이용자에게 익숙한 접근을 유도하고, 다양한 장르 스토리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메신저 UI 내 주인공을 선택하면 해당 스토리로 진입하는데, 채팅 화면으로 스토리 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이벤트 보이스를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G03-8236672469

챗북 관계자는 “앱 내 UI가 메신저 형태를 띄고 있어 향후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스토리 외 오디오 콘텐츠를 부가로 서비스중인데 스마트폰의 기능적인 측면 서비스할 수 있도록 개발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챗북 all은 현재 20여종의 단일 스토리 앱들이 출시중으로 올 하반기 100여종의 앱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챗북은 지난 6월 정식 론칭해 10만명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