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양대, 양질의 글로벌 취업 기회 제공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9-09 17:25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산학협력단 #해외전문인력
NSP통신-▲건양대가 산학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가 산학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산학협력단(단장 홍영기)과 주식회사 에어심(대표 심철규), 호주 현지기업인 Dream Harvest(대표 노상엽)가 지난 6일 각 기관의 상호발전과 더불어 해외 우수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산학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 서비스 전문기업인 에어심은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연계해 임무형 드론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주에서 4차산업 스마트팜 인력육성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충남 소재 중소기업이다.

Dream Harvest는 영농 위탁 전문 호주 현지 기업으로 현재 호주의 세계 최대 스마트 농업단지 조성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국내 농업관련 기관과도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G03-8236672469

이들 3개 기관의 공동협력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각 기관에서는 4차 산업 연계 스마트팜 전문가 양성 교육, 스마트농업단지 조성 프로젝트 연계 취업/인턴십/현장실습 제공 등의 협력이 이뤄지게 된다.

건양대학교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에어심, Dream Harvest의 4차 산업 관련 최신 기술력 및 해외 네트워크의 결합은 지역 대학의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협약식을 주관한 홍영기 단장은 “이번 협약식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최신기술을 교육하고 현지취업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협약기업과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을 통해 양질의 글로벌 취업 기회가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