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百,웨딩행사 전진배치…예비 신혼부부 선점 나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09-16 08:48 KRD7
#신세계백화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추석 연휴 직후부터 다채로운 웨딩 행사를 앞세워 10월의 신랑신부 공략에 나선다.

추석 휴점 직후부터 강남점, 경기점 등 신세계백화점 각 점포에서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행사를 대대적으로 선보이는 것. 매년 9월은 10월부터 시작되는 가을 웨딩시즌을 앞두고 혼수를 구매하는 예비 신혼부부가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시기다.

특히 결혼 시기가 늦어지며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춘 30대 예비 신랑신부들이 직접 혼수를 고르고 구매하기 때문에 혼수시즌 30대의 매출비중은 급증한다.

G03-8236672469

실제 신세계백화점이 최근 3년간 월별로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조사한 결과, 결혼 적령기인 30대 9월 매출 비중이 연평균 보다 휠씬 높게 나타났다.

NSP통신-혼수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제공)
혼수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제공)

특히 가전, 가구, 명품 등 혼수 예물로 대표되는 장르들의 경우 30대 매출비중은 더욱 높아져 지난해 9월 30대의 매출비중은 40%를 웃도는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동우모피, 진도모피, 디에스퍼, 케티랭, 호미가, 바잘디럭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모델을 50~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모피 행사 종료 후인 23일부터 29일까지는 씰리, 다우닝, GE 등이 참여하는 ‘혼수 리빙 대전’을 같은 8층 행사장에서 펼치고 다양한 가구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의정부점에서도 혼수 가구 행사를 진행해 20일부터 26일까지 에이스침대, 시몬스, 템퍼 등이 참여하는 ‘리빙&웨딩 페어’를 펼친다.

또한 경기점에서는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IWC, 몽블랑, 오메가, 태그호이어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워치 페어’를 펼치고 인기상품 및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미입고 상품을 다수 선보인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본격적인 가을 결혼 성수기 시즌에 앞서 추석 연휴 직후 다채로운 웨딩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며, “각 점포별로 알차게 선보이는 만큼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눈길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