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북구보건소, 스포츠 재활프로그램 ‘볼링교실’ 개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6 17:51 KRD7
#포항시 #북구보건소 #재활프로그램 #볼링교실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볼링을 좋아하는 사람 누구나 수강 가능

NSP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6일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재활프로그램인 볼링교실을 개강했다. (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6일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재활프로그램인 ‘볼링교실’을 개강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6일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재활프로그램인 ‘볼링교실’ 을 개강했다.

이번 볼링교실은 장애유형에 관계없이 볼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대여와 더불어 강사 재능 기부로 진행된다.

스포츠 재활 프로그램인 볼링은 스포츠 동작의 원리를 이용해 장애인들의 신체활동을 돕고 집중력 향상 및 근력증대에 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G03-8236672469

보건소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개발 활용해 재활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장애인의 재활촉진 및 사회참여를 증진시켜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북구보건소는 하반기 프로그램에서는 대상자별 역량강화 훈련을 통해 신체기능의 증진과 꾸준한 스트레칭운동으로 생활에 활력소 제공하고, 참여자간 자조모임과 나들이로 사회참여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재활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는 대상자는 포항시 북구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