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멜론, 삼성전자와 파트너십 체결..삼성뮤직 운영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09-20 10:41 KRD7
#카카오 #멜론 #삼성전자 #삼성뮤직 #파트너십

11월 20일 앱 업데이트 진행..플랫폼 연동 및 통합서비스 시작 “앞선 음악감상법 제시”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음악서비스 ‘삼성뮤직(Samsung Music)' 국내 서비스를 다음 달 20일부터 운영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멜론은 앞으로 삼성뮤직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포함한 관련 콘텐츠를 플랫폼 연동을 통해 통합서비스하게 된다. 이 경우 멜론이용권으로 멜론과 삼성뮤직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돼 양 플랫폼 이용자의 음악 감상 채널도 확대될 전망이다.

멜론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음악서비스 전략파트너로서 15년간 국내 디지털음원시장을 선도해온 플랫폼 운영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해 갤럭시 이용자의 음악 향유 기회를 확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삼성뮤직에 특화된 사용자환경(UI), 기능 등으로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삼성전자 IoT 가전기기에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최초로 개인의 이용이력 빅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트를 시작해 현재 33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멜론은 기존 삼성뮤직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삼성뮤직 유료이용권 보유 회원을 대상으로 멜론이용권 구매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