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한의사회,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참가 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9-22 13:58 KRD7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자생한방병원 #한의약

19일부터 22일까지 성남시청 광장서 열려

NSP통신-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한의사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한의사회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성남시청에서 열리는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행사에 참가 중이라고 알렸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의료관광협의회,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성남시 관내 의약단체, 의료기관 및 의료기기 업체가 참가하는 성남시의 의료관광산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행사에는 각종 부스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의료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19일 전야행사로는 성남 의료기관 팸투어 및 의료기기 컨퍼런스, 20일 개막 당일에는 의료관광 컨퍼런스 및 라인투어&개막식, 청소년 약물오남용 교육, 21일에는 병원 홍보 설명회와 의료기기 및 의료관광 비즈니스 상담회, 마지막 22일에는 성남시 관광투어 및 물리치료사협회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NSP통신-자생한방병원 한방 건강 상담 . (성남시한의사회)
자생한방병원 한방 건강 상담 . (성남시한의사회)

성남시한의사회는 행사에서 자생한방병원과 함께 ‘글로벌 한의약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글로벌 한의약 건강체험관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방 건강 상담, 근육통 완화용 테이핑 및 이침, 추나 베게 체험을 제공하며 각종 한약 및 한방차 전시와 한의약 인식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20일 개막 당일에는 500여명의 외국인, 성남 시민 방문객이 글로벌 한의약 건강체험관을 방문해 체험ㆍ전시와 설문조사에 응했다.

김성욱 성남시한의사회장은 “2018년 첫 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인데 작년에 비해 더욱 규모가 확장되고 시민과 관계자들의 관심 또한 증가한 것을 실감했다”며 “기초지자체로서는 성남시가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개최한 것이 최초인데, 앞으로 더욱 국ㆍ내외의 더 많은 단체의 관심이 주목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관내 한방 의료기관에서도 지속적으로 본 행사에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한의학이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