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보행 약자전용 ‘장수의자’ 설치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9-23 10:52 KRD7
#군포시 #보행약자 #장수의자 #한대희시장

횡단보도 30개소에 시범 설치…내년 50개소 추가 설치 예정

NSP통신-장수의자 설치 모습. (군포시)
장수의자 설치 모습. (군포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군포시가 지역 내 횡단보도 30개소에 어르신과 장애인 그리고 임산부 등 보행 약자를 위한 ‘장수의자’를 설치했다.

보행 약자가 상대적으로 건너기 힘든 횡단보도의 길이가 긴 곳,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곳 등을 선별해 시범적으로 설치(신호등 또는 그늘막 기둥에 부착)한 장수의자는 평소 접혀 있어 사용자가 펼쳐서 이용해야 한다.

시는 보행 약자들이 신호등의 변화에 너무 연연하지 않고 여유를 갖고 신호를 대기하거나 횡단보도 이용 후 쉬었다 가는 용도로 장수의자를 활용하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설치된 장수 의자를 군포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군포시)
설치된 장수 의자를 군포시민이 이용하고 있다. (군포시)

한대희 군포시장은 “장수의자는 보행 약자들에게 휴식·대기 공간을 제공해 무단횡단이나 신호 위반 등을 방지함으로써 사고 가능성을 줄일 것으로 생각한다”며 “시민 우선 사람 중심의 안전·교통환경 조성을 지속해 추진, 점점 더 살기 좋은 군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시는 교통·안전 환경 개선을 통한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내년에 50개소의 횡단보도에 장수의자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기타 더 자세한 장수의자 설치 관련 정보는 시청 재난안전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