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연구원, ‘교육커먼즈’ 주제 포럼 개최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9-23 13:49 KRD7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커먼즈 #정용주 #박복선

제25회 경기교육포럼

NSP통신-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이 오는 26일 ‘교육커먼즈, 교육공공성의 새로운 관점’을 주제로 제25회 경기교육포럼을 연다.

이 포럼은 커먼즈 개념을 교육에 접목해 교육주체 간 공유·협동·호혜성에 기반한 혁신적 교육의 확장 가능성을 탐색·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정용주 국가교육회의 파견교사, 박복석 전환교육연구소장의 발제와 김재균 경기도의원, 신철균 강원대 자유전공학부 교수, 김아미 경기도교육연구원 부연구위원의 토론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정용주 교사는 ‘교육커먼즈에 대한 논의-뿌리 뽑는 교육에서 뿌리 내리는 교육으로 전환을 상상하기’를 주제로 커먼즈 개념 이해, 교육으로서의 커먼즈, 실천 등을 위한 공동체 합의의 필요성을 다룬다.

박복선 소장은 ‘커먼즈, 마을, 학교’를 주제로 교육커먼즈에 대한 현장·마을·공동체의 의미를 살펴보고 현재 한국사회에서의 한계·대안을 모색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교육공공성 개념이 새롭게 정립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 주체들의 삶의 역동과 자치 의지가 고양되는 교육의 장이 현실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