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부자의 계산법 ‘엑셀 수익계산기’…아파트 등 수익률 예측해줘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9-09-24 14:27 KRD7
#신간도서 #부자의계산법 #엑셀수익계산시 #수익률예측 #민성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 부자의 계산법(저자 민성식, 출판사 진서원)은 부동산을 사기 전 ‘엑셀 수익계산기’로 모의투자를 해보는 책이다.

입지분석부터 시작해 매입금액, 세금, 대출이자 등을 입력하면 매도 시 수익률을 자동 계산해 준다. 엑셀에 수치를 입력할 때마다 세심한 설명이 수록돼 마치 일타강사에게 과외를 받는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된다.

엑셀 수익계산기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꼬마빌딩 등 10가지 사례별로 서식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이 책에서 안내하는 대로 필요한 수치를 입력하면 수익률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이 책의 강점은 투자 간접경험을 극대화시켜 준다는 것. 실전 투자 경험이 많은 전문가처럼 실패확률은 낮추고 성공확률은 높이는 계기를 전달해 준다.

엑셀 수익계산기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저자는 20년 가까이 국민연금, 기관투자자 등 국내 최고 부동산 큰손들의 투자를 위임받아 자산운용 관리자로 일하고 있다.

회계사, 감정평가사, 시행사, 금융사 등 전문가의 집단지성을 담은 이들의 투자 프로세스를 자신의 투자에도 적용했더니 실제로 큰 수익을 얻었다.

이 경험을 ‘엑셀 수익계산기’로 응축, 블로그에 올렸고 일반 개인 투자자들의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책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셋째마당에서는 엑셀 수익계산기에 10개의 실제 매물을 넣어 모의투자를 진행한다.

부동산 운영에 영향을 주는 핵심변수를 집어넣어 수익률을 계산하고 다섯가지 판단지표에 따라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자주 변경되는 부동산 법규와 세금, 예산을 정할 때 놓치기 쉬운 수수료 항목을 한곳에 모아놓았기 때문에 전문가처럼 상세하게 계획할 수 있다.

부록2에서는 세금, 기타비용의 산정기준을 정리했다. 두고두고 펼쳐볼 가치가 있다.

한편 저자 민성식은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서 20년 가까이 근무하며 전국의 중소형 빌딩, 대형 프라임 오피스빌딩은 물론 초대형 복합개발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을 운영 관리했다.

전문가들의 투자기법을 지켜보면서 일반인들도 투자분석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저자가 관리하는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하나씩 실어 날랐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