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치매보듬마을에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24 15:41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치매보듬마을 #작은미술관

경로당 옆 집터를 활용해 어르신들의 옛사진, 예쁜치매쉼터 수업작품, 옛 생활용품을 전시

NSP통신-의성군이 탑리2리 치매보듬마을에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을 운영한다. (의성군)
의성군이 탑리2리 치매보듬마을에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을 운영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탑리2리 치매보듬마을에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금성면 탑리2리와 의성읍 치선1리 마을을 치매보듬마을로 운영하고 있다.

치매보듬마을이란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돌봄을 받으며 행복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마을 조성사업이다.

G03-8236672469

탑리2리 치매보듬마을에 조성된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 에는 경로당 옆 집터를 활용해 어르신들의 옛사진, 예쁜치매쉼터 수업작품, 옛 생활용품을 전시했으며, 미술관 주위로 꼬꼬닭장, 옛 우물터, 보듬 짝꿍이 함께 가꾸는 화단도 조성해 추억 회상을 위한 멋진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미술관을 개방해 귀성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연휴에 고향을 방문한 이모씨는 “명절때 마다 고향에 오면 집에만 있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생겨 너무 좋다. 그리고 요즘 어머니가 난타 수업을 받으며 활기가 넘치는 모습을 보니 의성군 치매안심센터가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탑리2리 치매보듬마을에서는 ‘우리마을 작은 미술관’ 외에도 지역 주민참여를 위한 치매보듬운영협의회 구성·운영, 치매예방 강화를 위한 한문·기초영어·실버난타교실, 지역주민의 치매이해를 위한 서포터즈 교육, 경로당 내 ‘기억 키움 도서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