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올해 셀트리온 그룹 정상화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19-10-01 08:00 KRD7
#셀트리온(068270) #바이오시밀러 #사보험사 #헬스케어 #의약품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시장의 막연한 기대감은 사보험사 위주의 미국 헬스케어 시장의 복잡성과 오리지널 의약품사의 특허방어 전략 등을 감안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바이오시밀러도 의약품이기 때문에 시장에 자리잡기 위해서는 처방건수 증가 및 신뢰도 제고가 필수적이다.

즉 바이오시밀러 시장 확대는 서서히 진행되는 이벤트라 볼 수 있다.

G03-8236672469

최근 인플렉트라가 미국 최대 사보험사인 유나이티드헬스케어에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되면서 향후 미국시장에서 점진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에서도 지난해 말부터 유럽 파트너사와의 계약을 수정하면서 손실을 쉐어하고 가격하락을 방어할 것으로 예상, 올해 유럽 램시마 매출은 2017년 수준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더불어 램시마 재고자산도 올해 연말 약 5000억원 수준의 적정재고에 도달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 셀트리온 그룹들의 정상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