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개그맨 김영철 초청 동문 특강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10-02 15:34 KRD7
#경주시 #동국대 경주캠퍼스 #개그맨 김영철 동문 특강

김영철, “재학 중 교수님과 소중한 인연에 보답하려” 모교 찾아

NSP통신-동국대 경주캠퍼스 개그맨 김영철 특강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개그맨 김영철 특강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일 교내 글로벌에이스홀에서 동문인 개그맨 김영철 씨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교육혁신처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개최한 이번 특강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관광경영학부를 졸업한 김영철 씨가 재학 당시 학과 지도교수였던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박종희 교수의 정년퇴임을 앞두고 교수님과 소중한 인연에 보답하고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꿈의 가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특강은 교수님과 후배들을 위한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KBS 14기 공채 개그맨으로 시작해 다양한 연예프로그램 출연과 라디오 DJ, 앨범 발표 등 방송인으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영철 씨는 개그맨답게 시작부터 청중의 웃음을 끌어내며 등장해 재학시절 자신의 꿈,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과정, 힘들 때 교수님의 따뜻한 격려, 자신이 생각하는 인생의 중요한 가치 등 감동적인 사연들을 이야기했다.
 
김영철 씨는 “후배들이 꿈과 목표를 크게 가지고 ‘나’ 다운 삶을 기획하기 바란다. 공부하는 과정이 ‘나’ 를 찾는 과정이고 나 또한 꿈과 목표를 향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며 바쁜 일정에도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공부하는 자신의 일상을 소개해 후배들에게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김수아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도 교수님의 정년퇴임을 축하하고 후배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먼 길을 와주신 김영철 동문에게 감사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힘든 과정에서도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