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경북병무청, 제2회 해병대 현역병 입영문화제 '눈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0-21 16:07 KRD7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해병대입영문화제 #대구시 #포항시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

NSP통신-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오른쪽 3번째)과 이재호 해병대교육훈련단장(오른쪽 5번째)이 입영을 앞둔 청년과 그 가족들을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정창근 대구경북병무청장(오른쪽 3번째)과 이재호 해병대교육훈련단장(오른쪽 5번째)이 입영을 앞둔 청년과 그 가족들을 격려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경북병무청(청장 정창근)과 해병대교육훈련단(훈련단장 이재호)은 21일 경북 포항시 해병대교육훈련단에서 해병1251기 입영장정과 가족, 친구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2회 해병대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청춘! 새로운 도전, 새로운 출발’이라는 주제로 군복무를 시작하는 젊은이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입영현장이 축하와 격려의 장이 돼, 서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병무청과 입영부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해병대 출신 부자(父子)찾기’, ‘즉석사진 인화 서비스’, ‘캐리커쳐‘ 등 현장 참여 프로그램과 ‘비보이 공연’, ‘모듬북 공연’, ‘의장대 시범’ 등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해병대가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또한 이날 참여한 입영자와 동반 가족, 친구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보다 발전적인 민·관·군 협업을 통해 공연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발굴해 입영문화제 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정창근 청장은 “입영 현장이 청춘의 도전과 새로운 시작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장이 되어, 병역을 이행하는 사람들이 긍지를 느끼고 병역을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