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스포항병원, 포항 장기면 찾아 의료 봉사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21 16:48 KRD7
#포항시 #에스포항병원 #장기면 #의료봉사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의료나눔 보건복지 서비스’ 사업에 동참

NSP통신-에스포항병원이 지난 18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방산2리 마을회관을 찾아 3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이 지난 18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방산2리 마을회관을 찾아 3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지난 18일 포항시 남구 장기면 방산2리 마을회관을 찾아 30여 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에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의료나눔 보건복지 서비스’ 사업에 함께한 에스포항병원은 신경외과 조재만 진료과장, 최숙영 간호부장을 비롯해 의료진과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우수한 인력이 참여해 정성껏 진료를 도왔다.

이번에 의료 나눔 활동이 펼쳐진 장기면은 65세 이상의 노인 인구가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고령화 지역으로, 특히 방산리는 의료 인프라가 부족하고 교통편이 불편해 주민들이 제대로 된 진료를 받기 힘들었다.

G03-8236672469

에스포항병원에서는 사전에 마을회관을 찾아 진료 장소 등을 확인했고, 이에 따라 봉사 당일에는 진료 상담 외에도 준비해간 의약품을 나눠드리고 물리치료기를 이용해 물리치료사가 직접 치료를 실시하는 등 주민들에게 최대한의 의료 지원을 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조재만 신경외과 진료과장은 “날씨가 추워지는 환절기에 제대로 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을 찾아 미리 주민들의 건강을 돌볼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의료 지원이 꼭 필요한 지역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을 나누는 봉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추석 연휴에 필리핀 가비떼주로 해외 의료선교 활동을 다녀오는 등, 국내외 낙후 지역을 찾아 지속적인 의료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