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 C&C, 디스커버리의 바이탈리티 서비스 앱 개발 및 운영 수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0-29 14:24 KRD7
#SK(034730) #SKC&C #디스커버리 #바이탈리티서비스앱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29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표 금융사인 디스커버리(Discovery)의 ‘글로벌 바이탈리티(Vitality)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번 계약에 따라 한국, 독일, 일본, 파키스탄에서 사용하는 바이탈리티 플랫폼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한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 글로벌 통합 바이탈리티 플랫폼 구축을 위해 주요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개발해 통합 운영한다.

G03-8236672469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도입하면 서비스 중단 없이 바이탈리티 시스템의 각종 애플리케이션 추가 및 변경, 신규 기능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디스커버리는 한국의 바이탈리티 서비스 구축 및 운영 과정에서 검증된 SK C&C DT 기술 및 개발 역량을 확인하고 다른 국가로의 서비스 확장에도 협력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바이탈리티는 남아공은 물론 미국, 호주, 이탈리아, 싱가포르, 한국 등 전세계 19개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1위 헬스 앤 웰니스 서비스다.

한국에서는 AIA생명, SK텔레콤, SK C&C가 작년 8월 출시해 130만명이 넘게 사용하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SK C&C는 한국인 생활·소비 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개인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과 운영, 파트너사 확장을 주도하며 디스커버리사와 협력해 왔다.

SK C&C는 디스커버리사의 디지털 전략 개발 파트너사로서 ‘디지털 기반의 바이탈리티 플랫폼’을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19개의 바이탈리티 서비스 도입 국가 전체로 확대를 추진한다.

바이탈리티 생태계에 참여한 ▲보험사 ▲병원 ▲건강식품 판매점 ▲항공사 ▲호텔 등 모든 파트너사들에게도 플랫폼을 개방한다.

SK C&C 이기열 디지털 총괄은 “전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바이탈리티의 핵심 시스템이 SK의 디지털을 만나 한층 더 스마트해 질 것”이라며 “바이탈리티 플랫폼의 지속적인 디지털 진화를 지원하며 바이탈리티의 글로벌 헬스 앤 웰니스 서비스 확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