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TP-영진, 미래 자동차부품 공동 연구개발 협력체계 구축 나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1-04 17:30 KRD7
#경북테크노파크 #영진 #미래자동차부품

미래 자동차부품 공동 연구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 원장 이재훈)는 4일 영진(대표 서승구)과 미래 자동차부품 공동 연구개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은 1978년 설립된 경북 영천 소재의 자동차 프레스 부품 기업체로 최근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자동차부품의 경량화, 대체소재 프레스 기술 등 미래 자동차 기술개발을 중점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한,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노동친화형 시범 스마트공장 사업’에 선정되어 스마트 제조 시대에 발맞춘 근로 환경까지 준비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업무협약은 영진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자동차부품 및 성형가공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경량소재 부품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기초 연구개발 기업지원, 기타 양측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약속했다.

또한, 경북지역 자동차부품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있는 경북TP의 기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진의 미래 자동차부품 먹거리를 물색하고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등 공동 연구개발을 할 수 있도록 실무자 간 정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이재훈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영진이 기술적으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경북지역 기업체의 어려움을 듣고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는 ‘지역기업을 위한 경북TP’가 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