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커피베이, 2년 연속 컵 홀더 통한 ‘소방 안전 캠페인’ 전개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11-11 10:29 KRD7
#커피베이 #컵홀더 #소방안전캠페인

전국 570개 가맹점 참여..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 독려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커피베이는 소방청과 함께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방 안전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커피베이는 이에 따라 소방대원 캐릭터와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는 의무입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넣고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해시태그로 단 컵 홀더를 제작해 전국 570개에 달하는 가맹점에 배포키로 했다.

이와 관련 커피베이 고객들은 테이크아웃시 지급되는 새로운 컵 홀더를 통해 음료를 마실 때 주택도 ‘소화기’와 ‘화재경보기’가 의무 설치라는 사실을 인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 (커피베이 제공)
(커피베이 제공)

커피베이는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및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사회 조성에 앞장서고자 서울 도봉소방서와 ‘국민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 홍보 문구가 기재된 컵 홀더를 전국에 230만개 이상 배포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심폐 소생술, 난방 용품 안전 매뉴얼 교육에 적극 참여키도 했다.

G03-8236672469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가맹점주님들과 손잡고 국민의 안전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커피베이와 함께하는 ‘소방 안전 캠페인’이 화재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건축 구조물 화재 중 주택 화재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8년 기준 약 41.5%로 절반 가까이 되고 있어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가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