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 숙지초, 별 보며 이야기 꽃 피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11-11 14:07 KRD7
#숙지초 #별자리 #별자리체험 #김진만 #한부모회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활동 운영

NSP통신-6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수원 숙지초등학교는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을 실시했다. (숙지초등학교)
6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수원 숙지초등학교는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을 실시했다. (숙지초등학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수원시 숙지초등학교(교장 김진만)는 지난 6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가을 밤하늘 별자리 체험을 실시했다고 8일 알려왔다.

이번 체험은 형제자매, 부모, 조부모 등 가족단위 300여 명이 참여해 다목적실, 과학실, 운동장에서 총 3부 활동으로 학부모회와 함께 진행했다.

1부는 가을철 밤하늘의 천체에 대해 알아보고 별자리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 듣기, 2부는 가족과 함께 나만의 네온사인 별자리 만들기, 3부는 천체망원경으로 밤하늘 탐색해 이야기하기 등의 다채롭고 흥미로운 활동을 했다.

G03-8236672469

나우상 매탄초 교사가 들려주는 별자리 이야기는 별자리 신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들려줬다.

별자리 만들기는 다목적실, 과학실1, 과학실2 등에 가족들과 함께 보고 싶은 별자리를 이야기하며 네온사인 별자리를 만들어 어두운 운동장에 나가 별자리 놀이 활동으로 이어졌다.

밤하늘 탐색은 운동장에 설치된 6대의 천체망원경으로 상현달과 가을철 별자리 등을 가족단위로 관측하면서 달에 대한 이야기, 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어두운 운동장을 신나게 누비고 다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천체망원경으로 달을 보니 달이 선명하고 크게 보여서 정말 신기했고 깜짝 놀랐으며 핸드폰을 이용해 촬영까지 하니 더욱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2학년 담임인 나윤철 교사는 “천문대를 가지 않고도 학교에서 여러 대의 천체망원경을 설치해 아이들이 달과 별들을 관측하고 탐구할 수 있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했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궁금한 것에 대해 탐구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학생중심의 교육활동, 질문하면서 창의력을 키워가는 교육활동 등 의미 있는 활동들이 이루어지도록 계속적으로 학생, 학부모 등과 함께 협력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