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1-14 10:22 KRD7
#LH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맞춤형컨설팅 #개소식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대표 변창흠)는 서울시 용산구 미군기지본부에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센터장 및 자문위원 16명을 위촉한다.

이번에 신설된 LH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는 그간 LH가 구상한 지역균형발전 거버넌스 구축(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이해 당사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투명하게 의사 결정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제반 장치=governance)의 일환이다. 지자체가 지역개발 추진 시 필요한 실질적 지원을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원센터는 위촉된 내·외부 지역발전 전문가들로 인력풀(POOL)을 구성해 지자체 요청 시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한다. 맞춤형 컨설팅은 지역계획 수립부터 개발사업 구상·설계·개발, 건설기술 지원, 보상, 판매, 각종 법령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를 다룬다.

G03-8236672469

지원센터는 이번 달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 지자체를 선정한 후 지역현안사업 컨설팅을 시행하는 것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가며 향후 전문인력을 보강하고 컨설팅 횟수 또한 늘려나갈 방침이다.

LH 변창흠 사장은 “LH는 지역균형발전 지원센터를 통해 지자체의 사업역량 강화와 함께 지역이 주도하고 주민이 체감하는 균형발전을 앞당기는 데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