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원대-전북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1-14 17:22 KRD7
#호원대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재난 #심리상담 #적십자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학생상담센터가 14일 전라북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임채성)와 재난경험자의 심리회복지원활동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재해연보 자료에 따르면 전북지역은 경북과 강원에 이어 세 번째로 재난피해액이 큰 지역으로 조사돼 생명과 안전을 위한 재난안전망 확보와 대응시스템 강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협약은 각종 재난으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재난 경험자 및 간접피해자를 위해 정신적, 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일상 복귀 및 2차 후유증 예방을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고 심리상담과 의료지원 등 전문 치료기관으로 연계해 재난심리회복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G03-8236672469

강희성 총장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재난경험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및 심리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조속한 일상복귀 및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호원대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재난을 비롯한 위기사건 경험 시 재난 복원력을 높이고 심리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연계시스템을 갖춰가고 있다.

이를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 심리사회적지지 양성교육을 실시했으며, 전문상담원을 대상으로 강사과정 교육을 이수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점차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심리회복지원활동에 적극 동참 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