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덕대, ‘치매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1-20 12:13 KRD7
#위덕대학교 #치매관리전문가

지역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 인식시켜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평생교육원은 지난 13일 포항시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시 지역주민 50-60세대 30명을 대상으로 치매관리전문가과정을 60시간 이수하고 마지막 수료식을 거행했다.

위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치매관리전문가는 이번이 8기의 교육생으로 2014년 치매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지역의 여건을 감안하고 지역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현재 매년 3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치매관리전문가 과정은 인지, 회상, 운동, 물리치료, 시연발표와 현장실습 등 위덕대학교의 사회복지학과, 건강스포츠학과. 물리치료학과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이론과 실습을 어르신들에게 시연 하는 교육과정이 포함돼 있어 교육생들의 참여가 매우 높았다.

G03-8236672469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정희씨는 “포항시의 신중년 일자리 사업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리고 치매관리전문가 과정을 통해 5년간 치매를 앓고 있는 어머니를 직접 모시면서도 치매에 대해 무지했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운영한 김정은교수(사회복지학과)는 “올해교육생들의 경우 특히 연령대도 높고 남성 교육생도 많아 치매교육에 대한 열의와 서로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고 보든 교육과정을 진지하게 참여하는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김중락 평생교육원 원장은 “앞으로도 위덕대학교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지역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겠다고 하며 더불어 평생교육원은 자격증교육과 전문교육과정 등 다양한 연령층의 욕구에 부합하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