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희상 국회의장,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 참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1-20 16:50 KRD7
#문희상 #국회의장 #마이크로바이옴 #국회포럼 #강기갑

“국회도 공생과 상생의 원리 잘 되새겨 건강한 정기국회 되었으면”

NSP통신-문희상 국회의장이 제4차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국회 대변인실)
문희상 국회의장이 제4차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에서 연설하고 있다. (국회 대변인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제4차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문득 인간의 건강을 위해서도,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도 공생과 상생의 원리는 일맥상통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우리 국회도 공생과 상생의 원리를 잘 되새겨 건강한 정기국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설명 중에 ‘내 몸’과 ‘미생물’ 사이에 주고받는 ‘공생과 상생’이라는 견해가 머릿속에 쏙 들어왔다”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는 본능적인 것이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제4차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 기념사진 (국회 대변인실)
제4차 마이크로바이옴 산업화 국회포럼 기념사진 (국회 대변인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마이크로바이옴협회에서 주최했으며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과 강기갑 전 국회의원(마이크로바이옴협회 대표) 등이 참석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