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새마을금고중앙회, 화상회의 통해 업무보고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1-21 10:23 KRD7
#새마을금고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회의를 진행했다. KEB하나은행에서 원큐애자일랩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NH농협은행 부행장과 직원들은 농촌의 새로운 문젯거리로 떠오르는 영농폐비닐 수거를 실시했다.

KB국민은행은 은퇴 설계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주최했다. 우리은행은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 34주년 행사를 진행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 …새마을금고중앙회,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 점검=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일 새마을금고중앙본부 및 전국 각 지역본부에서 새롭게 구축된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현안 업무 및 연말 마무리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화상회의에는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중앙회 임원 등이 참석해 현안 업무보고와 상호 의견 교환을 했다. 새마을금고는 이를 통해 회의비용 절감, 업무효율성을 제고하고 향후 지도 및 건전 육성 업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KEB하나은행, 원큐애자일랩 9기 출범=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국내 스타트업 11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원큐애자일랩(1Q Agile Lab) 9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업체들에게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글로벌진출 타진 등의 지원과 개별 사무공간 등을 제공한다.

○ …NH농협은행, 농촌마을 영농폐비닐 수거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과 직원들이 충북 충주시 내포긴들마을의 영농폐비닐 수거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농촌지역에서는 매년 33만톤의 영농폐비닐이 발생한다. 이중 약 7만여 톤이 미수거 되거나 불법 매립 및 소각된다. 폐비닐은 분해에 30년 이상 소요돼 환경오염 및 산불발생의 원인이 된다.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 개최=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은퇴준비 관심고객을 초청해 21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은퇴 준비시기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매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실시 중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월급통장관리와 연말정산 꿀팁과 최근 부동산 시장 정책을 분석 후 실전 투자전략을 공유했다.

○ …우리은행, 해병대 자매결연 34주년 기념행사 실시=우리은행은 지난 20일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 34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손태승 은행장과 임직원들은 해병대 2사단 장병들과 1사 1병영 자매결연 34주년을 기념했다. 이 행사에서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위문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우리은행은 1985년 해병대 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연말연시, 부대창설기념일 등에 기념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