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광수 의원 “정부와 민주당은 전북 3대 현안 해결하라”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1-21 21:28 KRD7
#김광수 의원 #전주시 #전북제3금융중심지 #탄소법 #새만금특별법
NSP통신-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민주평화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이 21일 “정부와 민주당은 ‘전북제3금융중심지·탄소법·새만금특별법’ 등 전북 3대 현안을 해결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20일 열린 국회 법사위원회 제2소위에서 전북이 중점추진하고 있는 탄소소재법이 기재부의 반대와 집권여당 간사의 부정적인 입장으로 인해 다시 계류돼 20대 국회에서 통과가 현실적으로 어려움에 봉착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월 전북을 방문해 탄소산업 지원에 대한 강력한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기재부와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대통령의 지시를 뭉개고 전북도민의 열망을 무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G03-8236672469

그는 또 “전북의 미래 백년 먹거리라고 불리우는 탄소산업에 대한 대통령의 전폭적인 지원 입장을 단지 립서비스에 불과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아닌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또한 대통령의 공약인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도 사실상 무산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하고 본 의원의 대정부질문에 이낙연 국무총리가 ‘대통령의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북 출신의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에서 한 발도 물러서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에 대해 강한 견제를 하고 있는 부산지역 정치권과 상공인들을 감안하면 문재인 대통령 임기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은 물 건너간 것이라는 탄식마저 흘러나오고 있다”고 개탄했다.

새만금특별법 또한 법사위에 계류돼 본회의 통과를 자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김 의원은 “정부와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전북 현안 사업 해결에 대한 의지 부족으로 전북 3대 현안사업이 좌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다음주 정읍과 전주 국민연금공단에서 현장 최고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전북 현안사업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보다는 온통 선거만을 생각한 정치이벤트에 열중하고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탄소소재법 및 새만금 특별법 통과’ 등 3대 현안사업에 대한 해결에 즉각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