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장학재단, 추진체계 재정비로 활동 본격화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1-22 18:13 KRD7
#구미시 #구미시장학재단 #장세용시장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기금조성 활동 방안 등 의견 수렴

NSP통신-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 추진위원, 읍면동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장학재단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 추진위원, 읍면동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장세용)은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 추진위원, 읍면동추진위원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 회의는 그동안 공석으로 있던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 선출과 경기침체 등으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추진위원회의 추진체계 재정비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영입한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장학재단의 기금조성 추진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갈 위원장에 김광우 전)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G03-8236672469

기금조성추진위원장에 선출된 김광우 위원장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장세용 이사장과 신광도 전)추진위원장의 공로에 누가 되지 않도록 위원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읍면동추진위원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장세용 이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추진위원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늘 선출되신 김광우 추진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장학기금 조성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재단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향후 구미시장학재단은 기금조성 활동을 관 주도의 추진체계에서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체제로 전환해 지속적인 장학기금 모금활동을 이어 간다는 기본방침 아래 활용 가능한 홍보 매체를 최대한 활용해 홍보를 강화해 나가고 기탁자의 체계적인 관리로 기탁자의 명예를 높이고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구미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317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매년 110명 입사규모의 서울 ‘구미학숙’ 운영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으로 매년 우수학생 190명, 3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인재육성과 구미교육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