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일렉트로맨 스마트팟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1-25 09:22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는 압력솥 방식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을 출시한다.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만 8000원이다.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은 압력방식으로 찜과 국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압력쿠커 제품이다.

압력방식을 채택해 가스레인지 사용시 보다 요리 시간을 절반 이상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갈비찜을 가스레인지에 냄비를 이용해 조리할 경우 90분 가량이 소요되지만, 스마트팟을 이용하면 30분으로 충분하다.

G03-8236672469

일반 압력밥솥과 달리 압력이 필요없는 볶음이나 끓이는 요리의 경우 뚜껑을 연 상태로도 사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미역국을 요리할 때 스마트팟 뚜껑을 연채로 미역과 고기를 볶은 후 그 위에 물을 부어 바로 끓일 수 있다.

또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내솥을 사용해 냄새가 잘 배지 않고, 내솥을 따로 분리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다. 보온/예약 기능이 있어 밤에 미리 해둔 요리를 아침에 먹는 것도 가능하다.

NSP통신-일렉트로맨 스마트팟 (이마트 제공)
일렉트로맨 스마트팟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조리시간 단축은 물론 하나의 기기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 주방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멀티압력쿠커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을 기획했다.

멀티압력쿠커는 국내에선 생소하지만 이미 미국에서 소형주방가전 최고 인기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멀티압력쿠커의 대표격인 ‘인스턴트팟’은 2018년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 24시간동안 무려 30만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프라임데이 기간 중 모든 상품군을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에 등극했다.

국내에서도 간편함과 활용성을 앞세우는 주방소형가전 매출이 꾸준히 늘고있다.

이마트 주방소형가전 매출은 2018년 전년 대비 +23.6%,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 +12.6%로 2년 연속 두 자릿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통돌이오븐, 오븐에어프라이어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등 멀티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장효영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압력방식이 다양한 한식에 어울리는 만큼 멀티압력쿠커가 에어프라이어에 이어 새로운 주방가전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