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알라딘그룹, 우노큐브 보다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1-27 08:55 KRD7
#알라딘그룹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알라딘그룹이 우노큐브 보다(VODA, 이후 ‘보다’)를 출시한다. 보다는 TV를 본다는 의미 이외에 VOD를 다(DA) 본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우노큐브의 장점인 지상파 튜너 장착을 통해 실시간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 이외에 요즘 유행하는 OTT인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아마존 등 거의 모든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알라딘그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보다를 구매하면 80여개의 실시간채널과 20만편의 VOD 및 영화를 초고화질로(FHD)로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2개월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직씽 노래방 2개월 쿠폰을 제공한다. 매직씽 노래방 앱은 스마트폰 단독으로도 사용가능하고, 보다에 설치된 매직씽 앱과 연계해 TV에서 반주 및 악보를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우노큐브 보다VODA (알라딘그룹 제공)
우노큐브 보다VODA (알라딘그룹 제공)

알라딘그룹은 안드로이드TV 박스에서도 사용하도록 우노플러스앱을 12월 초까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보다’뿐만 아니라 기존 우노큐브 모델들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우노플러스를 업데이트한다.

우노큐브는 국내 출시된 셋톱박스 중에서 유일하게 튜너를 탑재하여 전파환경이 양호한 지역에서 SBS, KBS, SBS, EBS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유선방송이 디지털방송으로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8VSB 디지털 방송을 우노큐브에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알라딘그룹 기대웅 대표는 “최근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유튜브 등을 글로벌 OTT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 우노큐브에 글로벌 OTT를 지원하는 보다를 출시했다"며"국내 실시간TV는 직수신 시청이 가능하며 OTT라는 구독경제까지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서 우노큐브가 한국의 OTT 디바이스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