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기업은행, 안동시 IBK 작은도서관 개관 후원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1-27 10:46 KRD7
#IBK기업은행 #현대카드 #NH농협은행 #KDB산업은행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기업은행, 안동시 IBK작은도서관 개관 후원=IBK기업은행은 지난 26일 경상북도 안동시에 ‘IBK와 함께하는 책읽는 기쁨 작은도서관’ 건립을 후원하고 개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방중소도시의 지역균형 발전과 정보화 격차해소 등을 위해 시작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활 친화적 도서관 문화 확대와 지역 문화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카드,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 진행=현대카드가 오는 12월 2일부터 8일까지 요일 별로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M포인트 사용과 핫딜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M포인트위크0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용 방법은 온라인 쇼핑몰 결제창에서 M포인트 사용을 체크한 후 결제하면 된다. 대상 카드는 M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모든 현대카드다.

○ …NH농협은행, 내맘대로 외화박스 출시=NH농협은행은 외화환전 및 보관서비스인 ‘내맘대로 외화박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올원뱅크 전용상품으로 미국달러화와 일본엔화, 유로화, 중국위안화 등 총 14개 통화를 하루에 2000달러까지 담을 수 있다. 최대 1만달러까지 기간 제한 없이 보관할 수 있다.

○ …산업은행, 기술혁신창업생태계 지원 플랫폼 KDB테크커넥트 데이 개최=산업은행은 지난 26일 중견기업과 소재·부품·장비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 및 M&A 활성화를 위한 KDB테크커넥트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은행과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 발굴한 기술벤처기업들이 개방형 혁신을 희망하는 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사업내용을 설명과 투자 및 인수 의사를 타진했다.

○ …KEB하나은행, 11번가 SK페이와 전략적 제휴 체결=KEB하나은행은 지난 26일 SK그룹의 통합 결제 플랫폼인 SK페이(pay)를 운영하는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과 11번가는 온‧오프라인 컨텐츠 연계와 국내외 결제 관련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SK페이 앱에 하나금융그룹의 GLN(Global Loyalty Network)이 탑재돼 향후 해외의 다양한 국가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SK페이 앱으로 결제, ATM 출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