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지에이웍스·이스트소프트, 제휴 체결…빅데이터·AI 공동 사업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29 17:56 KRD7
#이스트소프트(047560) #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 #AI

AI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 토대로 PC 웹과 모바일 앱 이용성 연구 개발 착수 예정

NSP통신- (아이지에이웍스)
(아이지에이웍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지난 28일 줌인터넷(대표 김우승) 및 줌인터넷의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와 함께 빅데이터와 AI 분야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AI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PC 인터넷과 모바일 앱 이용성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하고, 웹과 앱을 아우르는 데이터 중심의 고도화된 광고 사업을 위해 기술 협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이로써 아이지에이웍스는 기존의 모바일 앱 데이터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PC 웹 데이터 영역까지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방대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 기술을 토대로, 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광고 매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을 넘어 PC 웹 분야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아우를 수 있게 되었다“며 “빅데이터, AI, 보안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첨단 기술력의 결합과 협업 시너지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 산업의 새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번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모바일을 넘어 웹 데이터까지 아우르는 독보적인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