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건설, 스마트 건설기술 엑스포서 국토부장관상 수상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02 09:20 KRD7
#롯데건설
NSP통신- (롯데건설)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롯데건설은 아산-천안 고속도로(제2공구) 현장(현장 소장 김재철)에 적용한 ‘사고 예방 중심의 안전 혁신 활동’이라는 주제의 사례를 발표해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 아산-천안 2공구는 교량 임시고정장치 설계 및 시공 개선과 PS강봉 긴장력 모니터링기술, 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 가시설 시공 개선 및 타워크레인의 양중관리 개선을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했다. 이 같은 사례는 사고예방 중심의 안전 활동을 혁신적으로 시행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롯데건설 관계자는"평소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작업 환경을 개선해 온 덕분에 이번에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안전 혁신이 롯데건설의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전 현장에서 스마트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