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코오롱글로벌, ‘중국복합문화타운 조성사업’ 프로젝트 론칭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06 19:54 KRD7
#코오롱글로벌(003070) #LH #부영그룹 #캠코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코오롱글로벌, ‘중국복합문화타운 조성사업’ 프로젝트 론칭 = ‘중국복합문화타운 조성사업 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이번 중국복합문화타운에는 강원도 춘천시·홍천군에 위치한 라비에벨관광단지 500만㎡ 내에 120만㎡의 규모로 중국 전통 거리, 미디어아트, 한류영상 테마파크, 소림사, 중국 전통 정원을 조성 될 예정이다.

중국복합문화타운 조성사업은 인천차이나타운, LA차이나타운 등에서 착안해 체계화되고 계획된 중국문화 체험공간을 만들어 중국의 문화를 복합적으로 전파·체험하고 한국의 관광을 활성화 시키는 사업이다. 한·중 양국의 이해관계가 맞아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 ... LH, 광명너부대 도시재생 뉴딜사업 착공식 개최 = LH가 국토부, 광명시, 지역구의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사업 최초로 착공되는 공공임대주택인 ‘광명너부대’ 사업지구 착공식을 개최했다.

G03-8236672469

지난 2017년 ’공공기관 제안형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광명너부대 지구는 구도심의 노후주택을 정비해 저렴한 주택과 다양한 생활SOC를 공급하고 이를 통해 주거복지 향상, 일자리 창출 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년간 부단한 준비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착공의 결실을 맺게 됐다.

○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오는 7일 동계 시즌 개장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오는 7일19/20 동계 시즌을 시작한다.

개장 당일인 7일에는 설천베이스 스피츠 하단 슬로프를 야간까지 운영하고 8일에는 커넥션 슬로프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나머지 슬로프들도 빠른 오픈을 위해 제설에 주력할 계획이다.

○ ... 캠코, 600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오는 9일 부터 11일 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전국의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60건을 포함한 600억원 규모, 500건의 물건을 공매한다. 공매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물건이다.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299건이나 포함되어 있어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오는 11일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부동산 또는 동산→공고→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LH, 남양주 양정역세권 사업추진 위한 기본협약 체결 = LH가 지난 6일 LH서울지역본부에서 남양주시와 함께 ‘남양주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성공적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은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경의중앙선 양정역 일대 206만㎡ 규모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