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륜경정 총괄본부 ‘더 나눔’, 연탄 봉사활동 실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12-09 13:24 KRD7
#경륜경정총괄본부 #더나눔 #연탄봉사활동 #사회봉사모임 #톡톡플레이어

경정선수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10년째 봉사활동하고 있어 의미가 커

NSP통신-경정 선수 사회봉사모임인 더 나눔 회원들이 연탄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정 선수 사회봉사모임인 ‘더 나눔’ 회원들이 연탄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운영하고 있는 경정에는 경정선수로만 구성된 ‘더 나눔’이라는 사회봉사모임이 있다.

‘더 나눔’은 연중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번 연말을 맞아 지난 6일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 2400장을 전달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정 경주가 없는 주말 일정을 이용해 경정선수와 경륜경정총괄본부 직원들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G03-8236672469

쌀쌀한 날씨에도 주거 취약계층인 노인 가구를 방문해 월동준비상황과 건강 상태를 살피고 연탄 봉사를 통해 온기를 전달했다.

‘더 나눔’의 봉사활동은 기업 차원의 사회공헌활동과 달리 경정선수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연탄을 구매하고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라 그 의미가 더 깊다.

이번 연탄 봉사활동의 총책임자였던 장영태 선수(1기)는 “경정선수들은 더 나눔 봉사단을 통해 매년 봄, 가을 양로원을 방문하고 7년째 해오는 장애인 체육대회 밴드 공연과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날씨는 춥지만 연탄을 전달받은 할머니가 경정선수들 덕분에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다고 하시는 말씀을 들으니 후배들과 함께한 시간이 보람있고 마음이 뿌듯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정선수들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선수들이 자발적인 봉사활동 모임을 만들어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연말 연탄 나르기 봉사를 비롯해 양로원과 고아원을 방문해 청소 봉사를 하고 있으며 고객 등을 대상으로 밴드 공연도 한다.

이 밖에 야구와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 체육 동호회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경정 홍보를 위해 유튜브 SPEED CLUB(경륜·경정 공식 유튜브 채널)에 ‘톡톡PLAYER’라는 타이틀로 채널을 운영,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