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엘라스틱, 데이터 플랫폼 ‘엘라스틱 스택 7.5버전’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2-10 08:58 KRD7
#엘라스틱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엘라스틱이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인 '엘라스틱 스택(Elastic Stack)' 7.5버전을 출시했다.

'엘라스틱 스택 7.5버전'에는 시각화 구축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해주는 키바나 렌즈가 도입됐다. 또 색인 시 문서를 처리하고 확장하는 기능인 인리치 프로세서, 종합적인 보기기능을 제공하는 엘라스틱 옵저버빌리티, 서버 및 데스크톱에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엘라스틱 시큐리티 등의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시각화의 방법도 다양해, 차트 유형과 인덱스 패턴을 언제든지 즉시 변경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엘라스틱은 사용의 편리함과 유연성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며 이를 위해 엘라스틱은 2년 전부터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해왔으며 더 많은 차트 유형을 지원하고, 단일한 시각화에서 여러 인덱스 패턴으로 데이터를 결합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NSP통신-회사 로고 (엘라스틱 제공)
회사 로고 (엘라스틱 제공)

그 결과 키바나 렌즈는 사용자가 손쉽게 데이터 탐색을 시작하면서 여러 차원에 걸쳐 분석을 위해 여러 차트와 기능을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단해, 복잡한 엘라스틱서치의 용어를 다 이해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시각화하려면 어느 데이터가 어느 필드에 포함돼야 하는지 결정해야 하는데, 키바나 렌즈는 필드를 선택하는 즉시 엘라스틱서치의 속도를 활용해 필드 콘텐츠를 미리보기할 수 있다. 필드 값을 보면 이것이 사용자가 필요한 필드인지 아닌지를 즉시 이해할 수 있다는 의미다.

'엘라스틱 스택 7.5버전'에 새로 채택된 인리치 프로세서는 엘라스틱서치의 색인 기능을 풍성하게 해준다.

엘라스틱 옵저버빌리티는 엘라스틱로그, 메트릭스, APM, 업타임 등의 제품을 함께 묶어 조직 전체에 걸쳐 보다 완전하고 종합적인 보기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엘라스틱의 김재성 지사장은"이번 엘라스틱 스택 7.5버전의 하이라이트인 키바나 렌즈의 경우 베타로 도입됐으며 엘라스틱 클라우드의 엘라스틱서치 서비스에서는 즉시 사용할 수 있다"며"다양한 회사와의 합병 및 협력 등을 통해 엘라스틱 스택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