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경기도시공사, 다산신도시 업무·근생 용지 공급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10 21:09 KRD7
#경기도시공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LH #효성 #HUG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경기도시공사, 다산신도시 업무·근생 용지 공급 = 경기도시공사가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내 업무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12필지를 일반경쟁 입찰로 공급한다.

공급면적은 전체 9631.7㎡(필지 당 649.7㎡~1636.4㎡)이며 공급예정가격은 평당 1213만원~1385만원 수준이다. 업무용지는 업무시설(오피스텔 가능), 의료시설·교육연구시설, 제1·2종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근린생활시설용지 제1·2종 근린생활시설, 유치원·학원, 아동관련시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 ... 건설연, ‘제1회 한반도인프라포럼’ 개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이 오는 11일 서초 aT센터에서 ‘2019 제1회 한반도인프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건설연이 주최․주관하고 통일부, 국토교통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머니투데이가 후원한다.

G03-8236672469

포럼 주제는 ‘한반도 인프라 협력과 평화경제’로,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한반도 평화경제와 남북관계’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서 북한 정책·인프라 전문가인 임을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북한 경제 발전 전략과 건설’을, 김병석 건설연 남북한인프라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남북 건설 협력과 「한반도인프라포럼」’을 주제로 발표한다.

○ ... LH, 중소기업 동반성장 신기술 축전 개최 = LH가 진주 LH본사에서 우수 신기술·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성장 지원을 위해 '2019 동반성장 신기술 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설 분야 신기술 현황과 향후 기술개발 동향을 접할 수 있는 신기술·제품 전시회와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기술·제품 전시회에서는 작년과 올해 LH의 신기술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36개 우수 중소기업이 부스를 설치해 보유 신기술·제품을 홍보했다. 구매·판로 상담회는 신기술을 LH 설계·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과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해 LH와 중소기업간 일대일 매칭상담이 진행되는 소통의 자리였다.

○ ... 효성, 연말 맞아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기탁 = 효성이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억원을 전달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하고 안정적인 생활기반을 마련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 ... HUG, 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실시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지난 7일 재해·재난에 대비한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을 실시했다. 재해복구훈련이란 재해 및 재난으로 인해 전산센터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재해복구센터의 백업시스템을 이용해 정보화 서비스를 신속히 재개하는 훈련으로 HUG는 매년 2회의 훈련을 실시해 불시의 재해 및 재난에 대비하고 있다.

훈련 결과 ▲비상대책반의 역할 및 지휘가 적정하고 ▲세부단계별 대응전략이 체계적으로 이뤄졌으며 ▲목표시간인 3시간 안에 정보화 시스템을 정상화해 재해 상황 발생에 대비한 복구계획이 적절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