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월간 윤종신’ 12월호 ‘기다리지 말아요’ 16일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9-12-13 02:55 KRD7
#윤종신 #월간윤종신 #12월호 #기다리지말아요

윤종신이 직접 전하는 ‘떠남'의 이유와 ‘낯선 삶’에 대한 기대감 담은 곡

NSP통신- (미스틱스토리 제공)
(미스틱스토리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2월호 ‘기다리지 말아요’가 오는 16일 발매된다.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과 강화성이 작곡한 발라드 곡 '기다리지 말아요'는 지난달 이방인이 된 윤종신의 생각과 마음을 가감 없이 들려주는 곡이다. 무작정 떠나기를 결심하게 된 이유와 오랫동안 꿈꿔온 낯선 삶에 대한 기대감을 직접 이야기로 담았다.

2019년 ‘월간 윤종신’ 마지막 호 '기다리지 말아요'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윤종신의 다음 1년은 ‘무정형’이다.

G03-8236672469

발길이 닿는 대로 걷고 머리가 닿는 대로 잠들며 마음이 당기는 대로 지내보고자 실제로 윤종신은 편도행 티켓만을 끊었다.

윤종신은"'이방인 프로젝트'는 오랜 꿈이었다"며"지금의 삶이 고단하고 지쳐서 일단 떠나고 싶은 마음보다는 아주 오랫동안 간직해왔던 낭만적인 꿈을 실현해보고 싶은 마음이 더 컸다"고 말했다.

이어"타지에서의 생활이 결코 생각처럼 낭만적일 수만은 없지만, 지금은 상상으로만 그리던 이방인의 삶을 실현할 수 있어서 그 삶을 노래 속에 그대로 담을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덧붙였다.

그는"요즘은 바로 내일 일도 모른 채 살고 있다. 눈앞에 펼쳐지는 고민과 갈등을 곧장 수습하지 않고 가만히 바라보고 있다"라며 “정해진 것이 없는 생활과 흔들리는 생각들에 마음껏 설렌다. 이제 막 떠났을 뿐이지만 시야가 좀 더 넓어진 것만 같다"고 전했다.

한편 ‘월간 윤종신’ 12월호 ‘기다리지 말아요’는 오는 1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