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한결원‧소진공‧한신협 ‘제로페이 가맹‧QR리더기 보급 활성화’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2-13 11:45 KRD7
#제로페이 #카카오페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결제진흥원 #QR리더기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카카오페이, 올해를 빛낸 인기‧일상생활 앱 선정=카카오페이가 지난 11일 구글플레이가 주관한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일상생활 앱’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용자들이 앱을 켜고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송금‧투자‧내역보기 메뉴를 엄지손가락이 닿는 홈화면 하단에 배치했다.

○ …한결원‧소진공‧한신협 ‘제로페이 가맹‧QR리더기 보급 활성화’=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결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한신협)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로페이 가맹모집 및 QR리더기 보급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G03-8236672469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한신협은 새로운 결제 인프라 사업에 VAN 대리점 역할을 강화하고 신규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3사는 한신협 소속 VAN대리점이 관리·등록하는 신용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로페이 가입 가맹을 실시하고 QR결제가 가능한 QR리더기를 보급할 예정이다.

○ …JT캐피탈, 임직원 목소리로 구연동화 재능기부=JT캐피탈은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직접 구연동화를 녹음하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지역 아동에게 기부하는 ‘JT캐피탈 임직원이 만드는 별들에게 들려주는 동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JT캐피탈은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구입한 동화책과 제작비 전액을 대한사회복지회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싱글맘‧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복지관 운영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금융위원회‧한국핀테크지원센터, 아세안 핀테크 산업 논의=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오는 16일 상호 진출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한국과 아세안 지역의 핀테크 협력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한-아세안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는 삼정 KPMG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베트남 및 라오스 핀테크 산업 동향, 한국 핀테크 투자동향 등의 발표와 이 외에도 금융인프라 수출 및 핀테크 비즈니스 모델 해외진출 경험에 관한 발표를 통해 해외진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들에게 진출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 …현대캐피탈, ‘K5스타터 패키지’ 차량 관리 서비스 탑재=현대캐피탈은 스포츠 세단으로 재탄생한 기아자동차의 3세대 K5 출시를 기념해 ‘K5 스타터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3세대 K5를 찾는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낮추고 차량 관리 서비스를 탑재했다.

현대캐피탈은 ‘K5 스타터 패키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취등록세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차량 가격의 최대 64%까지 유예가 가능한 원금유예할부상품으로 표준형 할부상품 대비 월 납입금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출고 후 1년간 차량 외관손상을 보장해주는 K-Style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