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 인력 채용 스펙태클 전형,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2-13 16:47 KRD7
#롯데 #스펙태클전형 #고용노동부장관상
NSP통신- (롯데)
(롯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가 지난 12일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9년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블라인드 채용 추진과정, 기관의 실행 의지, 블라인드 채용 도입 성과 등을 종합 심사해 공공기관 8곳과 민간기업 6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롯데는 2015년부터 운영 중인 롯데 SPEC태클 전형(이하 스펙태클 전형)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민간기업 최우수사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는 지원자의 역량만을 오롯이 심사해 합격자를 선발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실제로 스펙태클 전형 출신자들이 IT, 광고기획, MD 등 전문 직무에서 업무성과가 높으며, 팀장들의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회사에 대한 로열티가 강하고 직무 몰입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지주 정부옥 HR혁신실장은 “스펙태클 전형은 오로지 지원자의 역량과 직무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라며 “스펙태클 전형이 국내 대표 블라인드 채용으로 인정받은 만큼 제도를 더욱 고도화해 능력 중심 채용 문화 확산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