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현아 “조원태 한진그룹 공동유훈과 달리 운영…협의도 무성의와 지연 일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2-23 14:01 KRD7
#한진그룹 #조현아 #조원태

업계 경영권 분쟁의 신호탄을 쏜 것 아니냐고 해석

NSP통신- (대한항공)
(대한항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23일 한진칼 및 그 계열사(이하 한진그룹)의 현재 경영 상황과 관련해 입장을 표명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은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원을 통해 “한진그룹을 화합을 통한 공동 경영을 고 조양호 회장이 생전에 말씀하셨다”며 “그럼에도 조원태 대표는 공동경영의 유훈과는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왔고 가족간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로 인해 “한진그룹은 선대 회장님의 유훈과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며 “상속인들간의 실질적인 합의나 충분한 논의없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규모 기업집단의 동일인(총수)이 지정됐고, 조 전부사장의 복귀 등에 대해 조 전 부사장과의 사이에 어떠한 합의도 없었음에도 대외적으로는 합의가 있었던 것처럼 공표됐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 “조 전부사장과 법률대리인의 거듭된 요청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사전 협의도 하지 않고 경영상의 중요 사항들이 결정되고 발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조 전 부사장측은 “선대 회장님의 유훈에 따라 한진그룹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위해 향후 다양한 주주들의 의견을 듣고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조 전 부사장의 입장발표에 대해 관련업계에서는 휴전 상태였던 경영권 분쟁의 신호탄을 쏜 것이 아니냐고 해석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