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그룹 “이번 논란 회사 경영 안정 해치지 않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2-23 15:50 KRD7
#한진그룹 #회사경영 #조현아 #조원태 #공동경영유훈

“주주·시장 기대 부응 위해 노력…이것이 고 조양호 회장의 유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진그룹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입장 발표로 논란이 커지자 ‘송구스럽다’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조 전 부사장은 오늘(23일) 오전 법무법인 원을 통해 ‘조원태 회장이 선친의 공동 경영 유훈과 다르게 운영하고 있고 가족간의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한진그룹은 입장문을 통해 “조양호 회장 작고 이후 한진그룹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한편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 및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것이 곧 고 조양호 회장의 간절한 소망이자 유훈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 회사 경영에 대해서도 “회사의 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돼야 한다”며 “최근 그룹이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변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논란으로 회사 경영의 안정을 해치고 기업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란다”는 강조했다.

이어 한진그룹은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회사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국민과 주주 및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