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현대엔지니어링, ‘동북선 경전철’ 금융조달 완료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26 18:27 KRD7
#현대엔지니어링 #롯데물산 #계룡건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현대엔지니어링, ‘동북선 경전철’ 금융조달 완료 = 현대엔지니어링이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금융약정협약을 체결했다.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사업주관사로 참여 중인 사업으로 BTO(Build-Transfer-Operate. 민간이 건설하고 직접 운영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사업이다.

이번에 프로젝트 파이낸싱(PF)를 통해 조달된 금융은 총 7800여억 원으로 금융주선기관인 KB국민은행·KDB산업은행·IBK기업은행이 지난 23일 투자승인을 완료하고 26일 금융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자금조달을이 완료됐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동북선 도시철도는 성동구 행당동 왕십리부터 미아사거리역을 지나 노원구 상계동 상계역까지 총 연장 13.4km 길이의 노선으로 환승역 7개를 포함한 정거장 16개와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G03-8236672469

○ ... 롯데월드타워, 2020명과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 롯데월드타워가 ‘2020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스태리 나잇(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을 주제로 타워에 설치된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과 레이저를 활용한 멀티미디어쇼가 진행된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2020년 쥐의 해를 맞이해 새해를 알리는 메세지와 함께 춤을 추며 희망의 별을 전하는 흰쥐들의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카운트다운에는 새해를 상징하는 숫자인 총 2020명을 초청한다. 롯데면세점의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과 롯데월드타워 공식 SNS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를 통해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하이마트는 모바일이나 PC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티켓을 제공한다.

한편 올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오는 31일 저녁 9시부터 시작되는 MBC가요대제전과 연계해 이원생중계로 진행된다. 가요대제전 1부가 끝나는 밤 11시 58분경부터 약 5분간 롯데월드타워에서 펼쳐지는 카운트다운쇼가 생중계 된다.

○ ... 계룡건설, 신입사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 계룡건설이 대전 중구 부사동에서 대전지역 저소득층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선발된 70여 명의 신입사원들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연탄을 직접 나르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연탄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도윤 사원은 “동기들과 함께 배달한 연탄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동료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 ... SH,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취득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45001 인증은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인증으로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사업장 내 위험요소를 진단해 산업재해를 예방·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여부를 평가한 후 수여한다.

SH공사는 지난 3월 정부의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 발표 이후 안전기본계획수립, 안전전담부서(재난안전실) 사장직속 배치, 안전경영위원회 설치·운영에 이어 금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까지 정부 정책에 따른 ’안전우선‘ 경영을 충실히 이행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 ... HUG, 17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가 지난 23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HUG지부와 ‘2019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HUG 노사는 지난 9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HUG지부와 임금교섭 상견례를 시작으로 실무교섭을 수시로 진행한 끝에 지난 23일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2003년 노조 창립 이래 17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기록을 이어나갔다.

또 HUG 노사는 이번 자리에서 협약 체결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실현 및 인권경영을 위한 노사상생·협력을 다짐하고자 ‘노사 상생·협력선언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HUG 노사는 선언문에서 ▲노동 관계법 준수 및 노동조합 활동 존중 ▲임직원을 위한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 ▲도시재생 뉴딜정책 등 정부정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합리적 인력운영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