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LH, 3기 신도시 도시개발 기본구상 공모 시행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29 11:00 KRD7
#LH #3기신도시 #공동주택안전관리매뉴얼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LH, 3기 신도시 도시개발 기본구상 공모 시행 = LH(사장 변창흠)가 지난 10월 지구 지정된 남양주 왕숙, 남양주 왕숙2, 하남 교산, 인천 계양, 4개 지구를 대상으로 ‘3기 신도시 기본구상 및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설계공모를 진행한다. '도시개발 기본구상‘이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시의 공간과 환경을 계획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능배분, 인구계획 등 도시골격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는 ‘더불어 발전하는 공존과 상생의 공생도시’라는 주제로 각 도시의 공간구조를 위한 기본구상과 입체적 도시공간계획 실현방안을 제안 받아 3기 신도시를 친환경·일자리·교통친화 등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 방식과 달리 도시개발 기본구상과 일부 구역에 대한 입체적 도시공간계획을 함께 마련함으로써 전체적인 사업계획과의 연계성을 높이는 등 보다 실현 가능한 기본구상이 수립될 전망이다.

지난 27일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다음 달 13일 현장설명회, 같은 달 16일까지 참가등록, 2020년 3월 17일 작품접수 등의 일정을 거쳐 2020년 3월 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 ... LH, '공동주택 안전관리 매뉴얼' 발간 = LH(사장 변창흠)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공동주택 안전관리 매뉴얼’을 발간했다. LH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동주택의 체계적인 안전관리 및 적절한 시설물 운영방안을 안내하고 지진 등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주택 안전관리 매뉴얼’을 발간하게 됐다.

이번 매뉴얼은 보일러와 승강기, 놀이터 등 공동주택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 관련 법령 및 점검요령과 주요 안전사고 사례를 수록했으며 단지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방안과 재난시 행동요령까지 다양한 안전관리 내용을 포함했다.

LH는 이번 매뉴얼이 안전관리 업무 수행시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의 공동주택관리 관계자에 배포했다. 또한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매뉴얼을 게시해 공동주택 안전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